뉴스

최재호 무학 회장, 한국중견기업연합회에 지역균형발전 팔요성 강조

작성자
관**
작성일
2023-10-12 11:14
조회
145



자료제공일 2023.9.5(화)

최재호 무학 회장, 한국중견기업연합회에 지역균형발전 팔요성 강조

무학은 최재호 무학 회장이 이호준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상근부회장과 만남에서 지역균형발전 필요성을 강조하고 비수도권 역차별 요소가 없는지 살펴봐 줄 것을 당부했다고 5일 밝혔다.

5일 최재호 무학 회장과 이호준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상근부회장은 창원시 무학 본사에서 만나 면담을 나눴다. 최재호 무학 회장은 지역기업이 처한 위기상황을 전달하고자 한국중견기업연합회(이하 중견련)을 초청하게 됐다.

최재호 무학 회장은 “국가균형발전을 통한 세계경쟁력 확보로 후세에게 더욱 발전한 국가를 물려주기 위해서라도 수도권 집중화 해소가 필요하다”며 “지역경제의 버팀목 역할을 하는 장수기업이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해 지역균형발전이 이뤄질 수 있도록 중견련이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최재호 무학 회장은 종합주류기업 무학을 경영하는 지역 대표 경제인이다. 1994년 대표이사로 취임한 후 새로운 혁신과 도전으로 대한민국 주류시장의 변화를 이끌며, 무학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주류회사로 발돋움시켰다.

최재호 회장은 기업경영에 집중하면서 최근 수도권 집중에 따른 지역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지역균형 발전에 목소리를 내는 데 앞장서고 있다. 최재호 회장은 경영을 하면서 실제 겪은 피해와 개선방안을 언론사 인터뷰와 기고를 통해 제시하기도 했다. 또 경제인을 대표한 지역단체장과 정치인과의 교류에서도 지역 장수기업의 중요성을 피력해 모범장수기업에 대한 지원 조례제정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이날 초청에는 이호준 중견련 상근부회장과 임직원 10여 명이 방문했으며, 오찬 간담회와 무학 생산시설과 국내 최대 세계주류 박물관 굿데이뮤지엄을 견학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최재호 무학 회장은 “중견기업을 대변하고 발전을 위해 관심을 갖고 회원사를 방문하여 애로청취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다”고 전했다.

무학은 소주 좋은데이를 대표 브랜드로 둔 종합주류회사로 1929년 창원(옛 마산)에서 출발해 올해 창립 94년째를 맞이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장수기업이다. 지역 출신 인재 채용과 지역 협력사를 통한 원부자재 구매, 지역과 상생협력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주향마산 100여 년’ 역사 속에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