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소개

1. 주류연구소

가. 연구 개발

ㅤ- 신제품 개발
ㅤ- 기초 연구
ㅤ- 기존 제품 품질개선 및 리뉴얼
ㅤ- 주류 트렌드 및 시장 동향 파악

ㅤ연구개발부서는 주류시장의 동향과 고객의 NEEDS를 파악하여 고객만족을 위한 신제품 개발관련 업무를 총괄함.

ㅤ시장조사를 통해 고객의 NEEDS를 파악하여 고객 만족의 기업이념에 따라 신제품 개발 및 기존제품 리뉴얼 업무를 통해 회사의 제품력
ㅤ향상에 기여

나. 품질관리

ㅤ- 품질 안정화
ㅤ- HACCP관련 업무
ㅤ- 클레임 분석

ㅤ품질관리 부서는 다양한 주질의 당사 제품의 균일한 품질을 유지및 관리 ,HACCP 업무를 총괄함.

ㅤ시장에서 유통되고 있는 제품이 변함없는 품질로 제공되도록 품질분석을 통해 제품의 균일화를 판단 및 관리하며, HACCP 위생 관련
ㅤ업무를 통해 회사 브랜드의 신뢰성 향상에 기여.

다. 제성관리

ㅤ균일한 제품을 적시에 생산하기 위해 생산계획을 수립하여 제품을 제조 및 제성공정 설비관리 업무를 총괄함.

ㅤ믿을수 있는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제조 및 제조공정에 따른 철저한 공정 설비 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공정을 유지함에 따라
ㅤ회사의 생산력 및 제품의 품질 신뢰도 향상에 기여.

라. 제품 품질관리

ㅤ- 제품 및 자재의 신뢰성과 관련한 규격 표준화, 제품 품질테스트 및 협력업체 품질 교육 등을 통한 표준제품 생산 및 품질유지업무 수행

ㅤ=> 품질관리는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과 기대에 부응하는 것으로 기준이나 한계를 설정하여 제어함으로서 최상의 제품을
ㅤㅤ생산 공급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 수립 운용

2. 생산부서

가. 생산관리

ㅤ- 생산계획 수립과 집행을 위해 인적, 물적자원을 효율적으로 배치, 투입하여 생산활동을 수행하고 이를 통한 제품 공급업무 수행

ㅤ=> 생산관리는 기본적으로 생산에 관한 전반적인 활동을 관리하는 것이며 기업의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자원을 효율적으로
ㅤㅤ활용하여, 최상의 제품을 생산 공급함으로써 제품의 경쟁우위를 통한 기업의 지속성장을 추구

나. 자재관리

ㅤ- 자재구매를 위한 제반계획 수립, 구매계약 채결, 협력업체 관리 및 자재의 재고관리업무 수행

ㅤ=> 자재관리는 다양한 구매채널을 이용한 단가 경쟁력 확보와 조달, 소요, 공급의 계획적 관리로 원활한 생산 활동에 이바지하며 전략적
ㅤㅤ재고관리를 통해 잉여재를 최소화하고 협력업체 개발 및 관리를 통하여 원부자재의 품질향상을 도모

3. 설비보전

가. 생산관리

ㅤ- 생산 설비 예방 보전 활동을 통해 고장으로 발생할 수 있는 손실을 줄이고 수율 향상 및 고장 시간 최소화를 위한 설비관리업무 수행

ㅤ=> 설비의 고장으로 발생할 수 있는 손실을 줄이고 생산 시스템의 신뢰도를 유지하는 활동으로 무결점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ㅤㅤ유지 관리

4. SHE

안전,환경 관련 법규 검토 / 적용

유해화학물질 관리

환경 방지시설 운영 관리

안전, 환경 인허가 검토 / 시행

사업장 안전점검 및 지도

협력업체 안전보건 관리

직원 안전 보건 교육

공정안전관리(PSM)

ISO14001, ISO45001 취득 및 유지/관리

5. 물류

생산과 소비의 중간 매개체 역할

“적시에 정량을 적소에 공급한다”는 기치아래,
선입선출을 원칙으로 생산된 제품의 상하차를 통한 출고관리(배송,부자재회수)재고관리(품목별,용량별,용도별) 및
부자재관리(공병,상자,파렛트)수급등 물적유통의 전과정을 관리합니다.

또한, 생산부서,영업부서와 협업하여 사전, 발주총량 점검후 적정량생산 유도,원할한 배송후 적정재고를 보유하여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족함이 없도록 관리하는 부서입니다.

6. 해외영업

– 해외 주류영업
ㅤ국가별 영업계획 수립, 바이어 발굴 및 관리, 해외 판매촉진 활동, 경쟁사 동향 및 시장조사, 수출 제품 출하 및 재고 관리

– 해외 영업지원
ㅤ국가별 맞춤 디자인 업무, CS업무, 온라인 및 SNS 공식 계정 관리, 수출입 관련 관공서 업무, 수출입 서류 발급 및 관리 업무,
ㅤ해외 영업활동 수출입 현황 및 실적 관리, 수출입 관련 외환 및 회계 업무, 해외영업부서는 회사의 영업 이익 창출에 기여하기 위한
ㅤ국가별 영업계획 수립 및 해외 판매촉진 활동을 실시하며, 수출 제품 출하 및 재고 관리를 통한 해외 수출입 업무 총괄 부서

ㅤ해외 제품 디자인, 판촉물 디자인, 온라인 업무와 글로벌 CS업무 진행을 통한 국가별 맞춤 영업활동을 지원하며,
ㅤ해외 브랜딩 업무를 통한 해외 제품 판매 활성화 지원

ㅤ해외 제품 수출입 관련 관공서 업무와 수출입 서류 발급-관리를 통한 수출통관 업무 진행 및 해외 영업활동 수출입 현황,
ㅤ실적관리와 수출입 관련 외환 및 재경 업무를 통한 영업 업무 지원

7. 주류영업

– 국내 주류영업
– 지역별 거래선 및 상권관리
– 제품홍보 및 판매촉진

영업부서는 크게 1차(도매장), 2차(소비자) 거래선을 중심으로 판매촉진과 판매 일선에서 발생하는 모든 사항에 대해 총괄 관리

소주 및 주류 제품의 소비자 홍보와 고객지원을 통해 매출 목표 달성 및 회사 이익 극대화에 기여

8. 마케팅

– 상품마케팅 전략 수립 및 프로모션 개발
– 브랜드 콘텐츠 개발 및 채널 관리
– 영업활동 관리 및 실적 관리

마케팅부서는 회사의 영업 이익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상품개발과 프로모션 개발 등
영업 정책을 수립하고 관리하며 판매를 총괄함

시장에서의 회사 및 브랜드의 포지셔닝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브랜드 홍보 콘텐츠 개발 및 관리를 실행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켜 장기적으로 매출 신장에 기여